안녕하세요CM루디입니다.

 

오늘은 리메이크를 통해 새롭게 변신할 2명의 영웅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용사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 영웅들은 링링’ 그리고 유이입니다.

각성 영웅보다 용사 여러분들이 접하기 쉬운 일반 영웅의 리메이크로,

더욱 더 많이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개발자노트를 통해 용사 여러분에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링링은 각성을 하지 못한 여러 6성 영웅들처럼

더 뛰어난 능력을 지닌 영웅들이 많이 등장하여

상대적으로 그녀의 능력이 모자란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링링을 세븐나이츠에서 만나기 어려웠다고 생각됩니다.

 

유이의 경우각성이 되지 않은 6성 영웅이지만

화상 및 침묵 면역을 활용하는 영웅으로 특정 컨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었으나

링링과 마찬가지로 시간이지나 새로운 컨텐츠와 영웅들이 등장하여

그 자리를 대체하여 그 쓰임새가 많이 줄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링링과 유이’, 두 귀여운 영웅들이

어떤 모습으로 돌아와 다시 큰 활약을 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메이크 안과 업데이트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스킬의 성능은

용사 여러분의 의견 및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밸런스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우선 진백의 순기 링링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백의 순기 링링 (6성 기준)


 

추가로 아래에선 링링의 전반적인 스킬 변화 의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고유 지속 효과입니다.

링링의 경우 적군 1명이 죽을 때마다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효과를

부여해주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었으나 이 효과는 이로운 효과 제거에

영향을 받았으며현재 이 효과보다는 다른 영웅으로

조건 없이 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 2을 부여하여 이로운 효과 제거에도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였으며새로운 효과인 반사 피해에 대한 면역이 추가되어

다양한 컨텐츠에서 링링이 활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사용스킬 입니다.

기공탄

기공탄의 500% 마법 피해는 등장 당시 강력한 단일 공격 기술이었으나

이후 수많은 영웅이 등장하면서 이 효과의 의미가 많이 사라졌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기공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로 변경하고마법 피해가 600%로 조정되며

추가적으로 대상의 턴제 버프에 대하여 3턴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부여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폭룡승천각

폭룡승천각의 경우 대상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닌

3명을 공격하는 기술이었으나 현재로써는 크게 활용 방안이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 효과를 적군 전체 공격 기술로 변경함과 동시에

140% 마법 피해를 나누어 70% 두번 피해를 주는 기술로 조정하고

관통 효과를 추가하여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마에스트로 유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에스트로 유이 (6성 기준)


 

이어서 전반적인 스킬 변화 의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고유 지속 효과입니다.

화상과 침묵 효과 면역이라는 다른 영웅들과 차별화된 효과를 지닌

6성 영웅이었지만현재는 6턴이라는 효과로는 다른 영웅들도

비슷하게 효과를 낼 수 있고 부가적인 효과까지 지니고 있어

유이가 사용되기 어려웠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화상 및 침묵 효과 면역을 6턴 ->9으로 변경하며

아군 전체의 반격률을 40%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부가적으로 더해져

유이’를 더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사용스킬 입니다.

축복의 선율

기존 축복의 선율은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1회 회복시키는 효과였지만

이 효과 또한 등장한지 오래 된 영웅이기 때문에 이후 영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은 스킬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생명력을 60% 즉시 회복시키고 2턴간 유지함으로써 지속력을 더해주었고,

아군 전체의 피해량을 2턴간 40% 상승시켜 유이의 활용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전장의 선율

기존 전장의 선율은 다른 부활 스킬들과 다르게

대상이 적을수록 부활 시 생명력을 더 회복하여 부활시키는 효과를 지닌

특별한 스킬이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희귀한 광역 부활 스킬이지만기본적으로 회복되는 양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부활 시 기본 회복량을 30% -> 40%로 증가시켜

전보다 더 강한 효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링링과 유이의 전반적인 변경사항을 정리하자면

등장한 지 오랜 기간이 지난 6성이란 이유로

상대적으로 뛰어난 효과를 지니지 못했던 영웅이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각 영웅이 활약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하여

다시금 활용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스킬 구성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상 링링과 유이 리메이크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용사 여러분께 선보인 스킬 밸런스 부분 모두

언제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참고하여,

많은 준비 과정을 통해 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비가 지나간 이후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용사 여러분 모두 감기 걸리시지 않고

건강하게 한 주 잘 보내시길 기원하며,

지금까지 CM루디였습니다감사합니다.



출처: http://cafe.naver.com/sevenknights/16083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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