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M루디입니다.
오늘은 리메이크를 통해 새롭게 변신할 2명의 영웅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용사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 영웅들은 ‘링링’ 그리고 ‘유이’입니다.
각성 영웅보다 용사 여러분들이 접하기 쉬운 일반 영웅의 리메이크로,
더욱 더 많이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개발자노트를 통해 용사 여러분에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링링’은 각성을 하지 못한 여러 6성 영웅들처럼
더 뛰어난 능력을 지닌 영웅들이 많이 등장하여
상대적으로 그녀의 능력이 모자란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링링’을 ‘세븐나이츠’에서 만나기 어려웠다고 생각됩니다.
‘유이’의 경우, 각성이 되지 않은 6성 영웅이지만
화상 및 침묵 면역을 활용하는 영웅으로 특정 컨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었으나
‘링링’과 마찬가지로 시간이지나 새로운 컨텐츠와 영웅들이 등장하여
그 자리를 대체하여 그 쓰임새가 많이 줄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링링’과 ‘유이’, 두 귀여운 영웅들이
어떤 모습으로 돌아와 다시 큰 활약을 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메이크 안과 업데이트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스킬의 성능은
용사 여러분의 의견 및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밸런스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우선 진백의 순기 ‘링링’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백의 순기 링링 (6성 기준)
추가로 아래에선 ‘링링’의 전반적인 스킬 변화 의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고유 지속 효과입니다.
링링의 경우 적군 1명이 죽을 때마다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효과를
부여해주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었으나 이 효과는 이로운 효과 제거에
영향을 받았으며, 현재 이 효과보다는 다른 영웅으로
조건 없이 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 2턴을 부여하여 이로운 효과 제거에도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였으며, 새로운 효과인 반사 피해에 대한 면역이 추가되어
다양한 컨텐츠에서 ‘링링’이 활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사용스킬 입니다.
기공탄
기공탄의 500% 마법 피해는 등장 당시 강력한 단일 공격 기술이었으나
이후 수많은 영웅이 등장하면서 이 효과의 의미가 많이 사라졌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기공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로 변경하고, 마법 피해가 600%로 조정되며
추가적으로 대상의 턴제 버프에 대하여 3턴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부여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폭룡승천각
‘폭룡승천각’의 경우 대상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닌
3명을 공격하는 기술이었으나 현재로써는 크게 활용 방안이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 효과를 적군 전체 공격 기술로 변경함과 동시에
140% 마법 피해를 나누어 70% 두번 피해를 주는 기술로 조정하고
관통 효과를 추가하여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마에스트로 ‘유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에스트로 유이 (6성 기준)
이어서 전반적인 스킬 변화 의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고유 지속 효과입니다.
화상과 침묵 효과 면역이라는 다른 영웅들과 차별화된 효과를 지닌
6성 영웅이었지만, 현재는 6턴이라는 효과로는 다른 영웅들도
비슷하게 효과를 낼 수 있고 부가적인 효과까지 지니고 있어
‘유이’가 사용되기 어려웠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화상 및 침묵 효과 면역을 6턴 ->9턴으로 변경하며
아군 전체의 반격률을 40%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부가적으로 더해져
‘유이’를 더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사용스킬 입니다.
축복의 선율
기존 축복의 선율은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1회 회복시키는 효과였지만
이 효과 또한 등장한지 오래 된 영웅이기 때문에 이후 영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은 스킬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생명력을 60% 즉시 회복시키고 2턴간 유지함으로써 지속력을 더해주었고,
아군 전체의 피해량을 2턴간 40% 상승시켜 ‘유이’의 활용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전장의 선율
기존 전장의 선율은 다른 부활 스킬들과 다르게
대상이 적을수록 부활 시 생명력을 더 회복하여 부활시키는 효과를 지닌
특별한 스킬이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희귀한 광역 부활 스킬이지만, 기본적으로 회복되는 양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부활 시 기본 회복량을 30% -> 40%로 증가시켜
전보다 더 강한 효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링링’과 ‘유이’의 전반적인 변경사항을 정리하자면
등장한 지 오랜 기간이 지난 6성이란 이유로
상대적으로 뛰어난 효과를 지니지 못했던 영웅이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각 영웅이 활약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하여
다시금 활용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스킬 구성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상 ‘링링’과 ‘유이’ 리메이크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용사 여러분께 선보인 스킬 밸런스 부분 모두
언제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참고하여,
많은 준비 과정을 통해 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비가 지나간 이후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용사 여러분 모두 감기 걸리시지 않고
건강하게 한 주 잘 보내시길 기원하며,
지금까지 CM루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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