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보스전 공략

 

1. 강철의 포식자

A. 패턴 및 특징

보스의 모든 공격은 물리공격이며, 머리 3개는 각각 개별적으로 취급된다.

 

스킬은 머리별로 하나씩만 보유하고 있는데 위쪽 머리는 중독을 거는 바다의 맹독,

 가운데 머리는 버프턴을 3턴 감소시키는 숨통 조르기,

아래쪽 머리는 마비를 거는 포식하기 스킬을 사용한다.

 

이 중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숨통 조르기.

무려 3턴 감소 스킬로 턴면역은 물론 상태이상 면역,

심지어는 각성 세인의 각성기까지 해제해 버리기에 가운데 머리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스킬을 봉쇄해야만 한다.

 

주의할 점은 가운데 머리를 제외한 양쪽 머리는 어떤 공격이든 1의 데미지밖에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가운데 머리는 체력이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감소되어있으므로,

아수라의 도발을 걸거나 약점 공격을 이용하면 가운데 머리에 집중적으로 공격이 가능하다.

 

따라서 아수라의 약점공격 확보야말로 포식자 공략의 핵심.

각성 쥬피를 사용한다면 패시브로 50%가 확보되므로 부담이 덜하나,

그 외의 경우 무기 / 보석 / 장신구에서 합계 84% 이상의 약점공격을 확보해야

6성 기본 약점공격(6%) + 플레이어 스킬(10%)을 더해 약공 100%를 맞출 수 있다.

 

참고로 보스 몬스터가 강철의 포식자일 땐 바로 보스전에 입장해선 안 된다.

보스전에 바로 입장하게 될 경우 세 머리의 피가 모두 MAX 상태이기 때문에 아수라의 역도발 스킬이 맨 아래 머리에 들어가기 때문.

보스 몬스터가 강철의 포식자일 땐 꼭 오전 7시 이후에 보스전에 입장하도록 하자.

 

 

B. 공격대 구성

 

 

 

2. 태풍의 날개


A. 패턴 및 특징


사용스킬은 버프 턴을 1턴 감소시키며 석화를 거는 태풍의 숨결,

역시 1턴감과 함께 침묵을 거는 천지격진 두 가지이다.

 

상태이상의 확률이 굉장히 높은 데다가 면역 케릭으로 버티려 해도 두 스킬 모두가 버프 턴을 계속해서 깎으므로

선타를 잡고 절대 스킬을 쓰지 못하게 하지 않으면 점수를 얻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선스킬을 가져오기 힘들다면 일단 스파이크/엘리시아로 첫 스킬을 버티자.

 

강철의 포식자와 달리 1개체만을 상대하는 것이라 난이도가 더 낮을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태풍의 날개는 어마어마한 속공을 갖고 있다. 평타를 먼저 치는 것은 불가능하며,

스킬을 먼저 쓰려면 플레이어 스킬을 전부 속공 관련으로 찍은 후 팀속공이 331 이상이어야 스킬 선공을 가져올 수 있다.

태풍의 날개는 속공이 400으로 이걸 플레이어 스킬을 이용해서 20 줄이고,

아군은 플레이어 스킬로 각자 10을 올려서 331이상으로 만들면 된다.

 

주요 장비가 속공+치명인 각성 쥬피라도 쓸 생각이면 모를까,

메타 딜러인 각성 세인이나 각성 풍연으로 태풍의 날개 보스전을 진행하려면 속공템을 잘 맞춰야한다.

두 영웅의 기본 속공이 31인데 각성 세인의 무기는 약공+약공, 각성 풍연은 치명+치명이고

보석 세팅도 정해져 있으므로 속공을 늘릴 여지가 없다.

따라서 앞열 영웅 네명의 속공합을 300이상으로 맞춰야 한다.

각성 무기의 최대 속공 수치가 28이므로 한명당 최대 56(28+28)씩 속공을 늘릴 수 있다.

 

 

B. 공격대 구성

 

 

 

3. 우마왕

A. 패턴 및 특징

우마왕과 우마왕의 부하들은 쿨증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기존의 샤오, 각성 벨리카 등을 이용해 보스의 스킬을 봉쇄하는 전략은 사용할 수 없다.

쿨증의 영향을 받지 않는 대신 턴 감소 스킬을 갖고 있지 않다.

하지만 이로운 버프 제거를 사용하므로 주의. 단 쉬움은 버프제거를 사용하지 않는 듯하다.

 

우마왕은 부하들을 소환한다.

이 부하들은 피해면역 상태이며 20초 안에 처리하지 않으면 자폭하여 아군 전원을 죽음에 이르게 하며

 우마왕은 부하들이 살아있다면 피해를 1밖에 받지 않게 된다.

때문에 다른 보스들과는 달리 관통 5인기를 사용하여 쫄처리를 할 필요가 있다. 우

마왕은 시작하자마자 부하들과 함께 있으며, 첫 스킬로 이 부하들을 죽이지 못하면 그대로 끝이다(...)

그리고 우마왕의 첫 스킬은 50% 확률로 부하 소환 스킬이다!(......) 때문에 영웅 구성에 있어서 2광역 관통기는 필수.

아니면 우마왕이 첫 스킬을 부하 소환이 아닌 다른 스킬을 쓴다는 전제 하에

스킬 쿨타임 감소 사황 보석이나 펫 샤링을 사용하여

제이크의 쿨감과 함께 에스파다의 관통기 하나만으로 쫄들을 처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50% 확률로 그 판이 망할 수 있으니 추천할 수 있는 전략은 아니다.

 

우마왕의 쫄들은 턴이 지날수록 강해지는데,

 버퍼와 디버퍼가 없다면 3턴째가 되었을 때 현 세븐나이츠 5인 관통기를 가진 모든 영웅들의 스킬에 원킬이 되지 않는다.

 

우마왕이 사용하는 두 스킬 모두 5인기이며, 출혈과 석화를 건다. 출혈의 피해량은 5자리는 우습게 나오기 때문에,

출혈 면역인 각성 에스파다 혹은 모든 상태이상 면역인 각성 엘리시아, 스파이크는 필수.

또한 출혈 피해량 뿐 아니라 기본적인 평타, 스킬 피해량이 높다.

초월과 장비가 부족하면 제이크 / 에스파다 외의 조합은 오래 버티기 힘들다.

 

우마왕의 속공은 200, 쫄들의 속공은 각각 10이다. 시작하자마자 쫄들이 소환되어있으므로,

선스킬을 잡기 위해 총 속공은 241이 필요. 플레이어 스킬을 속공 관련으로 찍으면 총 141이 필요하다.

태풍의 날개처럼 속공때문에 골머리 썩을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강철의 포식자처럼 아예 속공에서 손을 놓다도 되는 것은 아니니 주의하자.

 

 

B. 공격대 구성

 

출처: https://namu.wiki/w/%EC%84%B8%EB%B8%90%EB%82%98%EC%9D%B4%EC%B8%A0/%EB%B3%B4%EC%8A%A4%EC%A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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