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개발자노트]진백의 순기 '링링'과 마에스트로 '유이'! 리메이크로 돌아오다(수정)
안녕하세요. CM루디입니다.
오늘은 리메이크를 통해 새롭게 변신할 2명의 영웅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용사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 영웅들은 ‘링링’ 그리고 ‘유이’입니다.
각성 영웅보다 용사 여러분들이 접하기 쉬운 일반 영웅의 리메이크로,
더욱 더 많이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개발자노트를 통해 용사 여러분에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링링’은 각성을 하지 못한 여러 6성 영웅들처럼
더 뛰어난 능력을 지닌 영웅들이 많이 등장하여
상대적으로 그녀의 능력이 모자란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링링’을 ‘세븐나이츠’에서 만나기 어려웠다고 생각됩니다.
‘유이’의 경우, 각성이 되지 않은 6성 영웅이지만
화상 및 침묵 면역을 활용하는 영웅으로 특정 컨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었으나
‘링링’과 마찬가지로 시간이지나 새로운 컨텐츠와 영웅들이 등장하여
그 자리를 대체하여 그 쓰임새가 많이 줄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링링’과 ‘유이’, 두 귀여운 영웅들이
어떤 모습으로 돌아와 다시 큰 활약을 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메이크 안과 업데이트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스킬의 성능은
용사 여러분의 의견 및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밸런스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우선 진백의 순기 ‘링링’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백의 순기 링링 (6성 기준)
추가로 아래에선 ‘링링’의 전반적인 스킬 변화 의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고유 지속 효과입니다.
링링의 경우 적군 1명이 죽을 때마다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효과를
부여해주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었으나 이 효과는 이로운 효과 제거에
영향을 받았으며, 현재 이 효과보다는 다른 영웅으로
조건 없이 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면역 2턴을 부여하여 이로운 효과 제거에도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였으며, 새로운 효과인 반사 피해에 대한 면역이 추가되어
다양한 컨텐츠에서 ‘링링’이 활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사용스킬 입니다.
기공탄
기공탄의 500% 마법 피해는 등장 당시 강력한 단일 공격 기술이었으나
이후 수많은 영웅이 등장하면서 이 효과의 의미가 많이 사라졌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기공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로 변경하고, 마법 피해가 600%로 조정되며
추가적으로 대상의 턴제 버프에 대하여 3턴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부여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폭룡승천각
‘폭룡승천각’의 경우 대상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닌
3명을 공격하는 기술이었으나 현재로써는 크게 활용 방안이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 효과를 적군 전체 공격 기술로 변경함과 동시에
140% 마법 피해를 나누어 70% 두번 피해를 주는 기술로 조정하고
관통 효과를 추가하여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마에스트로 ‘유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에스트로 유이 (6성 기준)
이어서 전반적인 스킬 변화 의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고유 지속 효과입니다.
화상과 침묵 효과 면역이라는 다른 영웅들과 차별화된 효과를 지닌
6성 영웅이었지만, 현재는 6턴이라는 효과로는 다른 영웅들도
비슷하게 효과를 낼 수 있고 부가적인 효과까지 지니고 있어
‘유이’가 사용되기 어려웠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화상 및 침묵 효과 면역을 6턴 ->9턴으로 변경하며
아군 전체의 반격률을 40%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부가적으로 더해져
‘유이’를 더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사용스킬 입니다.
축복의 선율
기존 축복의 선율은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1회 회복시키는 효과였지만
이 효과 또한 등장한지 오래 된 영웅이기 때문에 이후 영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은 스킬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생명력을 60% 즉시 회복시키고 2턴간 유지함으로써 지속력을 더해주었고,
아군 전체의 피해량을 2턴간 40% 상승시켜 ‘유이’의 활용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전장의 선율
기존 전장의 선율은 다른 부활 스킬들과 다르게
대상이 적을수록 부활 시 생명력을 더 회복하여 부활시키는 효과를 지닌
특별한 스킬이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희귀한 광역 부활 스킬이지만, 기본적으로 회복되는 양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부활 시 기본 회복량을 30% -> 40%로 증가시켜
전보다 더 강한 효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링링’과 ‘유이’의 전반적인 변경사항을 정리하자면
등장한 지 오랜 기간이 지난 6성이란 이유로
상대적으로 뛰어난 효과를 지니지 못했던 영웅이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각 영웅이 활약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하여
다시금 활용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스킬 구성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상 ‘링링’과 ‘유이’ 리메이크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용사 여러분께 선보인 스킬 밸런스 부분 모두
언제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참고하여,
많은 준비 과정을 통해 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비가 지나간 이후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용사 여러분 모두 감기 걸리시지 않고
건강하게 한 주 잘 보내시길 기원하며,
지금까지 CM루디였습니다. 감사합니다.